Special Contents
HOME > Special Contents > NEWS

NEWS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 , ‘Good AI Awards 2023’ 개최
2023-10-25 조회수 : 186

▶지난해 ‘Good AI Awards 2022’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시상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IAAE)

인공지능(AI)의 신뢰성을 높여 AI 저변 확대에 힘쓰는 기업과 단체, 개인을 수상하는 ‘Good AI Awards 2023’ 시상식이 오는 11월 16일 개최된다. 지난해 최초의 ‘AI 윤리’ 시상식으로 출발한 ‘Good AI Awards 2023’은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IAAE)와 더에이아이(THE AI)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후원한다. 최근 생성형 AI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대중화되면서 AI의 신뢰성과 윤리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 AI 윤리에 노력하는 AI 기업들을 발굴하여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확산시키는 목적으로 개최된다.

시상 대상은 △AI 관련 기술 및 제품을 연구, 개발, 판매, 보급하고 있는 단체 △AI 관련 대중 서비스를 연구, 개발, 판매, 보급하고 있는 단체 △AI 교육, AI 윤리, AI 법 등 AI 철학 및 규약과 관련해 연구 및 개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 △AI 연구 및 개발, 보급에 노력하고 기여한 단체 등이 대상이다.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를 위해, 전문성과 공신력을 갖춘 10명의 AI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구성되어, AI 기술력과 AI 윤리준수, 사회기여도, 성장가능성 등을 고루 평가한다. 심사위원으로는 서영주 포스텍 AI 대학원 원장, 이정우 서울대 교수, 황기연 홍익대 부총장, 김명주 서울여대 교수, 이유정 법무법인 원 AI 팀장, 김봉제 서울교대 교수, 이경환 전남대 교수, 송길태 부산대 AI대학원장, 윤명숙 NIPA 팀장, 주윤경 NIA 수석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서울경제 김동호 기자 |
출처 : 서울경
기사 전문 바로가기